본문 바로가기
서평쟁이의 서평

GROWTH IQ –성공을 위한 10가지 경로 ( 뉴비즈니스 입문서)

by 책과함께라면 2020. 12. 2.
728x90

 

3월 초 군 제대 후 꾸준히 책을 읽기 시작한 지 4개월째 아마 이 책이 9번째 책일 것이다.

이 책에 대해 짧게 내 생각을 정리하자면 이 책은 나에게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줬다. 대상을 볼 때 그 대상이 하는 행동이 비즈니스적으로 어떤 행위를 유도하는지 생각하게 해주었다. 그리고 세상을 정량적으로 바라보게 해주었다.

 

 

이 책은 비즈니스를 10가지 경로의 방법으로 성공을 설명하고 있다. 각 장마다 성장경로의 설명과 경로의 장점과 단점을 설명해 독자들의 이해를 도와주고 있다. 특히 책에서 핵심이 되는 글에는 밑줄과 그림 설명이 포함되어있어서 아주 좋았다. 나는 이 책을 읽기 전에는 비즈니스 관련된 책을 읽어본 적이 없었다. 또한 내 전공은 체육학이었기에 책을 읽는 것에는 완전히 동떨어진 삶을 살았었다. 하지만 이 책은 초보자들도 읽기에 쉬운 설명들과 여러 통계들을 이용해 전혀 어려운 감이 없었다. 또한 개인적으로 이 책의 말투가 친절한 것 같다. 이 책을 읽기 이전에 `안티 프레즐`이라는 책을 시도했는데 70페이지를 읽는 동안 책의 말투가 상당히 비판적이고 뭔가 책의 내용이 날이 선 느낌이 들어 읽다 지쳐 포기했다.ㅋㅋ

 

 

언젠간 다시 도전해서 완독하는 게 목표다. 다시 원래 주제로 돌아가면 책에서 다루는 주제들이 대체로 유명한 기업들을 다뤄주어서 거부감이 없었고 기업들이 사용하는 전략들을 이 책을 통해 이해하고 다시 책에서 다룬 기업들을 방문하니 뭔가 새로운 공간에 들어간듯한 기분이 들어 신선하기도 했다.

이 책은 모든 사람들에게 유용할 것 같다. 자본주의사회에 사는 이상 모든 것은 상품화될 수 있고 모든 상품들은 각각의 가치를 부여받기 때문이다.

 

++

2020/06/17

이책을 완독한지 1년이 지난 지금. 나는 아직도 이만한책은 못찾았다. 수많은 명저들을 읽으며 여러가지 생각을 했지만 이책처럼 나에게 비즈니스마인드를 심어주기에는 어려웠던것 같다.

처음에는 이책의 모든정보를 신뢰하기가 어려웠지만 읽다보면 점점더 납득이가고 이해가되는 책이다. 사람들이 이책을 읽지못한것이 많이 안타깝다. 특히 비대면서비스가 시작되어야 할 이시기에 나는 이책을 읽고 내가 가야할길을 찾은것 같다.

 

10가지 성장경로중 첫번째인 고객경험에 대한 소개입니다!

 

GROWTH IQ(그로스 아이큐) - 성장경로 1. 고객경험(Customer Experience)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이란 무엇일까? 고객 경험이란 기업과 고객 사이에 오가는 상호작용을 중심으로 형성된다. 고객경험은 고객이 기업에 대해 하는 말에 영향을 미친다. 반대로 브랜드 약

sunny-123.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