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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식적인 위원회부터 두세 사람이 모여서 하는 비공식적인 회의까지 다양한 이름의 회의가 있다. 여러 사람이 참여하는 회의는 시간적 압박이 존재한다. 특히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주최하는 회의를 진지하게 준비하지 않는다면, 회의는 계획했던 시간을 초과하게 될 것이고 시간또한 버려지게 된다. 회의를 개최하기 전에 고려해야 할 일곱가지 시간관리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이회의를 열지 않으면 어떤일이 발생할 것인가?
2. 이 회의를 열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3. 이 회의의 결과는 무엇일까?
4. 회의의 예상 소요시간은 어느 정도인가?
5. 회의 주최자는 누구인가?
6. 어떠한 진행 방식이 최적의 회의 진행방법인가?
7. 지금은 회의를 열기에 적합한 시기인가?
위 질문에 자신 있게 대답하지 못한다면 회의를 진행하지 않는 것이 좋다. 회의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것이지, 사람얼굴보러오는게 아니다. 어떤 직위에 있던 분명히 알아두어야 할 것은, 회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 일을 완성한다는 전제하에 주어진 시간 내에 진행되고 끝마쳐야 한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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