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쟁이의 서평

구글 트랜드로 2차감염위기인 롯데월드를 아라보자! 누군가 롯데월드를 예매했다? 뿌슝빠슝?!

by 책과함께라면 2020. 6. 9.
728x90

오늘은 한창 이슈인 롯데월드를 검색해볼까 합니다.

 

로나코의 성지 롯데월드~

 

 

 

2020년 6월 9일 검색기준

 

지난 1년 동안의 롯데월드 검색량입니다.

2020년 1분기에 코로나 19가 한국에 오고나서부터는 전반적인 검색량이 줄었네요. 2020년 2월 이전에는 최소 검색량이 50이었는데 지금은 최대가 42네요. 검색량이 줄은걸 보니 롯데월드 찾는 사람이 별로 없는 것 같네요.

 

 

 

2020년 6월 9일 검색기준입니다.

 

역시 서울이 가장 많네요. 경기지역은 52밖에 없습니다.  이걸 보면 상대적으로 서울 사람들이 경기도 사람들에 비해 많이 간다는 것을 유추(?)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확실한 건 아닙니다. 서울시민이 경기도민보다 거리적으로 가까워서 롯데월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을 수도 있고, 제2롯데타워가 워낙 커 단순 노출 효과를 보는 걸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관련 검색어를 한번 보겠습니다. 

역시 1등은 [롯데 월드 코로나]입니다. 아무래도 안 좋은 이슈가 있어서겠죠?

그런데 신기하네요? 3위가 [롯데월드 예매]입니다. 검색량도 190%가 올랐네요? 다들 이 기회를 노려서 가고 싶어 하는 걸까요? 뿌슝빠슝?!

롯데월드같이 유명한 놀이공원은 놀이기구 하나당 걸리는 시간이 많죠.  2020년 3월 기사를 보면 코로나 눈치게임을 하고 있다 합니다. 롯데월드의 명물 놀이기구인 아틀란티스가 휴일에는 약 100분을 기다려야 한번 탈 수 있지만.로 나코가 한창인 3월에는 22분 정도밖에 안 걸렸다고 하네요. 심지어 마스크를 쓰지 않고 왔던 사람도 있었다고 합니다. (위 기사 내용이 사실이라면 롯데월드의 로 나코 감염은 시간문제였겠네요.)

 

 

 5위에 에버랜드가 있는 것 의심스럽네요.  

이번에는 에버랜드를 검색해볼까요?


 

 

다행히도 에버랜드를 가려는 사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에버랜드를 검색해보니 관련 검색어 1위가 티켓 예매 관련된 것은 아니네요. 


다시 돌아와서 롯데월드 관련 검색어를 더 볼까요?

 

 

롯데월드 [아이스 링크]가 6위를 차지했네요.  6월부터 열대야가 시작된다고 하니 사람들이 차가운 곳을 찾는 거 같네요. 이것도 3위의 [롯데월드 예매]와 비슷한 것 같습니다.

롯데월드는[교복 데이트]가 유명하죠. 시설 내에서 교복을 대여해주기도 하고요. 연령대도 확인하고 싶은데 조금 아쉽네요.(저는 10대에서 20대 사이에 검색량이 많이 있을 거 같습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은 좀 더 자세하게나오지만, 제가 아직 공부중이라 ㅠㅠ

좀더 공부한 후에 더 정확한 자료를 가져오겠습니다. 이것도 준비하는데 오래 걸리더라고요

 

내일은 좀 더 흥미로운 주제로 선보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