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카카오뷰
카카오뷰를 활용하다보면, 콘텐츠 클릭과 액션클릭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 통계에서 이를 찾아볼수있어요. 자신이 만들어놓은 보드속 콘텐츠들이 어느정도의 노출 수를 가지고 방문자수가 나왔는지 나타납니다.
이후 콘텐츠에 관심이있어 클릭한 경우에는 콘텐츠를 클릭했다고 나옵니다. 그럼 액션클릭은 무엇일까요? 이를 카카오고객센터에서는 잘 알려주고있습니다.
2. 콘텐츠 클릭과 액션 클릭의 차이
위처럼 보시면 보드 내 콘텐츠 통꼐에서 '콘텐츠 클릭 수' 와 '사용자 수'의 기준을 보시면
콘텐츠 클릭수는 사용자가 보드에 담긴 콘텐츠를 클릭한 횟수를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액션 클릭은 무엇일까요?
액션클릭의 경우는 콘텐츠를 소비한것 이외에도 해당콘텐츠에 대한 리액션, 다른사람에게 공유 또는 창작센터에서 설정할수있는 오픈채팅과 톡캘린더 기능을 사용했을따 나타나는 지표를 의미합니다.
카카오뷰는 추후에 수익이 나는 구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카오뷰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카카오뷰 창작센터에 카카오 에디터에서 쉽게 만들수있습니다. 카카오대표가 말했듯 카카오뷰 보드를 통해 인플루언서와 같은 사람들이 생긴다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카카오뷰를 보는 카카오뷰어들이 생깁니다. 벌써부터 카카오뷰티같은걸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요. 저같은 경우는 처음에는 카카오뷰가 불편해서 안보기도 했거 심지어 없애기를 찾기도했는데 없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활용해보자 해서 생각했던게 실생활에 유용한 카카오뷰 뉴스같은걸 등록해서 찾아보기도 합니다.
제가 추천 드리는 채널들은 카카오뷰 신사임당이나 슈카월드같이 재태크나 경제관련 채널들이에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