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아틴 1kg 2년 동안 먹고 난 제품 후기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먹는 제품 중 하나인 크레아틴!
군생활부터 전역 후 1년까지 먹어본 후기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미리 알려드리고 싶은 건 전 크레아틴 `엘리트` 제품을 먹었습니다. 엘리트 제품이라고 효능이 더 뛰어나다거나 다른 게 아닙니다. 마이프로틴에서 테스트를 하고 남은 제품들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이 엘리트 제품입니다.
혹시 마이프로틴 홈페이지에서 제품을 찾다가 뒤에 elite라고 쓰여있으면 테스트하다가 남은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교적 동일 제품에 비해 저렴하기도 합니다. (경험상 30% 정도 저렴했습니다.)
찾아보니까 저는 만원 정도에 구매했었네요. 역시 마이프로틴이 가성비는 최고인 것 같네요.
약 2년 동안 먹던 거라 겉에다 지저분하긴 하네요. ㅎㅎ
저는 무맛으로 먹었습니다. 다른 보조제랑 같이 먹으려고 일부러 무향을 선택했었고요. (elite 제품은 대부분 무맛입니다.)
참고로! 맛에 엄청 둔감하시다던가... 운동에 열정이 넘치지 않는 한! 맛을 첨가하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완전 초등학생 때 먹던 가루약이랑 비슷합니다. 크레이틴만 단일로 먹으시려면 무조건! 맛을 첨가하세요!!
뭐... 물론 저는 쓱싹 했습니다. 한 번에 3g씩 먹었으니까 거진 260번 정도는 먹은 거 같네요.
중간에 휴지기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물론 중간중간 먹는 걸 잊어먹거나 해서 그런 거긴 하지만.. ㅎㅎ
섭취방법
뭐 암튼! 크레아틴은 다들 아시나요?
크레아틴이란?
근육 또는 그 밖의 생체 조직에서 에너지를 저장하는 인산 화합물을 통틀어 말한다.
근육 수축으로 에너지를 대량 소비할 때 저장한 에너지를 방출하여 ADP를 ATP로 전환시키는 구실을 하는 크레아틴인산 아르기닌 인산이 대표적이다.
근육 속에서 인산과 결합(저장)하여 크레아틴인산으로 존재하다가 고강도 운동을 할 때 인원질 시스템을 통해 인산을 분리시켜 ATP를 재생함.
섭취 대상
대부분 고강도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효과를 봅니다. 3대 운동이 유행하는 요즘 시기에 가장 필요한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4RM이내 운동을 좋아하시는 분은 먹으면 좋습니다. 보디빌딩이나 웨이트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크게 효과를 못 보기는 합니다.
섭취방법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섭취하는 시간은 어느 시간대에나 상관없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건 크레아틴을 먹고 운동 전까지 고강도 운동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최선이에요
크레아틴이라는 물질 자체가 근육 속에서 저장되어있다가 소모되는 물질이기에 막말로 말해서 섭취 타이밍을 적절히 지켰지만 운동하러 가기 중간에 고강도 운동 혹은 행위를 하면 크레아틴이 소모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에서 무거운 것을 들거나 버스 놓쳐서 뛰면 크레아틴이 소모될 가능성이 있어요 ㅠㅠ)
느낀점
이번에는 제가 먹으면서 느낀 점을 알려드릴게요. 그때 기억으로는 몸 풀고 100kg부터 시작해서 10kg씩 170kg까지 찍었던 거 같아요. 체단실에 있던 모든 원판 다 긁어모아서 운동했었습니다. ㅋㅋㅋ
운동하면서 느낀 점은 크레아틴을 먹으면 카페인이나 부스터처럼 각성시키는 효과는 없습니다. 크레아틴 또한 아미노산중 하나이기 때문에 그래도 데드리프트 중량을 올리기에는 훨씬 수월했던 거 같아요. 그때는 분할 없이 운동할 때라 휴식시간 없이 운동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중량이 늘었으니깐요.
저는 로딩은 따로 안 했습니다. 몸에 안 좋을 거 같기도 하고 특정한 목표가 없어서 꾸준히 3g씩 섭취했었습니다.
추가로 저는 웨이프로틴이랑 같이 섭취했습니다. 어차피 크레아틴은 섭취 후 다음날 퍼포먼스를 내기 위한 거니까 운동 끝난 후 프로틴을 섭취해야 할 때 같이 먹었습니다.
주의!
※ 크레아틴이랑 카페인이랑 동시에 섭취하면 탈모가 생긴다는 논문이 한편 있긴 합니다. 저도 운동 전에 카페인을 섭취하기 때문에 걱정돼서 찾아봤었습니다. 영어로 된 논문이라 찾아보고 공부도 해봤는데 그렇게 완벽한 논문은 아니라서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크레아틴 로딩 시에 탈모에 영향을 주는 인자가 나타났다가 그 논문의 취지였는데 그 외에는 별다른 건 없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그리고 크레아틴이 탈모에 영향을 주는 추가적인 논문이 없어서 그냥 읽고 무시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이 프로틴의 경우 7만 원 이상 구매를 해야 무료배송이 되는 점이 단점인데요. 이거 때문에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어요! 저도 구매를 망설일 때가 있는데 그럴 때는 쿠팡 로켓 직구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디고 하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추천드립니다.
많은 사람들이 드시는 크레아틴이에요. 마프보다 맛도 좋습니다. 애니멀사의 브랜드이기도 하고, IFBB선수들 후훤으로 유명한 회사이기도 하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