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다이어트/마이프로틴, 프로틴

[마이프로틴] 다이어트 보조제 솔직한 리뷰 - 써모퓨어(Thermopure)

by 책과함께라면 2020. 6. 8.
728x90

[마이프로틴]  다이어트 보조제  솔직한 리뷰 - 써모퓨어(Thermopure)


 

이번 리뷰는 마이 프로틴에서 다이어트 보조제로 팔고 있는 써모 퓨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가오는 여름에 몸의 지방을 걷어내기위해서 다들 식단이나 고강도 운동을 합니다. 

 

심지어 다이어트 보조제를 찾는경우도 많습니다. 그에 따라 피트니스 시장에 다이어트 보조제의 시장규모도 무시 못할 정도로 크죠. 특히 유렵 쪽에서 유명한 마이 프로틴에서는 그에 맞춰 여러 다이어트 보조제를 선보이기도 했습니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 보조제 제품 중 초창기 제품입니다. 

 

그에 따라 제품 설명에는 이처럼 다양한 성분들을 섞어놓습니다.

더모퓨어는 무엇인가요?

-더모퓨어는 카페인, 카옌가루, L-타이로신, L-티아닌, 비타민 B6, B12, 크로뮴 피콜린, 바이오프린을 포함한 강력한포뮬라 입니다.

더모퓨어의 효능

-더모퓨어는 피로감과 피곤함을 감소, 데어지 공급, 면역계 기본 기능에 도움이 되는 21mcg의 비타민와 5mg의 B12와 비타민 B6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모퓨어는 또한 다량영양소 신진대사와 기본 혈당수치를 유지시켜주는 120mcg의 크로뮴 (크로뮴 피콜리네이트)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3정 당 150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습니다.

근육 증가에 필수적인 비타민b 계열과 카페인 정도가 눈에 띄네요.

좀 더 자세하게 보기 위해서는 마이프로틴사에서 제시한 영양정보가 필요합니다. 

한번 찾아볼까요?

 


1회 섭취량 - 3 캡슐

용기당 제공량 - 30 (90 캡슐), 60 (180 캡슐)

기본 영양가 표시

    1회 제공량 당 *권장섭취량
비타민 B6   5 mg 358%
비타민 B12   21 µg 840%
크롬   120 µg 300%
      1회 제공량 당
녹차추출물     375 mg
L-타이로신     200 mg
카페인     150 mg
L-테아닌     125 mg
붉은고추가루     50 mg
검은후추추출물     5 mg

 

* 평균 성인 섭취량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8400 kJ/2000 kcal)


 

영양정보를 자세하게 알고 있는 사람이 아닌 이상 봐도 모르겠죠? 걱정할 것 없습니다. 제가다 알려드리겠습니다!~

정보 표를 보니 카페인 외에는 문제가 있을만한 것은 없네요. 한번 먹을 때 3번을 먹으라는 권고가 있네요. 알약 하나당 50mg 정도의 카페인이 있습니다. 3알을 먹으면 약 150mg 정도를 먹는 거네요. 

* 150mg 에서 50mg으로 수정되었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알려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약 스누피 커피우유 2개 정도네요. 한 번에 3알 정도 먹으면 일반 헬스 부스터보다 많이 먹는 것 같은데요? 

리뷰지만 솔직한 리뷰이기에 할 말은 하고 찬양하겠습니다. ㅎㅎ 물론 추천 방법에 카페인에 대한 경고가 있지만 일일 권장섭취량을 자세하게 적어놓지는 않네요.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정한 1일 카페인 최대섭취량은 성인의 경우 400mg라네요. 임산부의 경우는 300mg이라지만 되도록 안 먹는 걸 추천하고요. (부스터 킬 잇의 경우 1 스쿱당 25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제품을 좋아합니다. 운동 전에 매일 이용합니다 ㅋㅋㅋ 가격도 저렴하고 1캡슐당 50mg정도니까 저는 운동전에 2알 정도 먹으면 딱 되더라고요. 각성효과도 어느 정도 있기 때문에 부스터 대용으로 항상 씁니다.

180 캡슐당 8천 원 정도이니까 개당 약 50원 정도로 가성비도 甲입니다. 몇 년간 운동 전 부스터를 구입해봤는데 이만한 가성비는 못 찾아봤습니다. 특히 부스터는 카페인빨이라는 말처럼 각성효과의 8할은 카페인이 좌지우지합니다.

여타 시트롤린이나 크레아틴은 보조적인 역할입니다. 물론 크레아틴은 매우 우수한 경기력 향상 물질입니다.

 

이 제품은 특히 여성분들을 대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성분표만 봐도 정직하게 커팅만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 커팅은 다이어트랑 같은 의미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심박수가 높은 운동을 하면 대부분 살이 빠집니다. (운동량이 높으신 여성분들은 별로 없기에) 

보충제나 다이어트 보조제가 필요하시면 마이 프로틴에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상대적으로 가격도 싼 편이고 일정 금액 이상 사시면 쓸만한 사은품들도 줍니다. 위 사진은 궁금해서 분해해봤습니다.ㅎㅎ 뜯어봤는데 별건 없더군요.

 


총평 : 8.0/ 10 

 

가성비 甲의 다이어트 보조제품! (1알당 50원 이내) 

높은 카페인 성분 (남자들은 운동 전 2알, 여성분들은 운동 전 1알~2알 추천!)

하루에 3알! (캡슐 당 50mg의 카페인이니까 걱정없이 드셔도 됩니다!)

 

 

TIP!

 

지방분해의 핵심은 많은 산소량입니다. 어떤 운동을 하든 많은 산소호흡을 하는 것이 지방분해의 핵심이죠. 그래서 트레이너 분들이 유산소 운동을 추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꼭 유산소 운동으로만 지방이 제거되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리뷰에서 다룬 써모 퓨어는 지방 연소에 효과적인 역할을 합니다. 캡슐 속 카페인은 아데노신의 경쟁적 억제제로 작용합니다. 혈 뇌 장벽을 쉽게 통과하기에 졸음을 일으키는 아데노신 수용체(리셉터)를 방해하기에 사람을 각성상태로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연구에서는 지방세포에도 작용하는 논문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지방세포를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고도 합니다. 또한 강심제로써의 역할도 하기에 아침에 자주 피곤하신 분들도 아침식사 전에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음에는 크레아틴과 bcaa, eaa를 리뷰할까 합니다. 2020년 단백질만 몇십만원정도를 사서그런지 물건은 많지만 귀차니즘이 많아 아직까지 안하고 있네요.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