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을통해 세상을 보다

완벽한 하루를 위한 침실 설정법 5가지

by 책과함께라면 2020. 8. 5.
728x90

 

인생을 살면서 최고의 하루는 언제인가요?

직장 상사에게 칭찬받았을때?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때?

저는 적절한 잠을 자고 알람이 울리기도 전에 눈을 뜨는 것이 가장 완벽한 하루인것 같아요!

하루를 기분좋게 시작하는 것만큼 가장 완벽한 하루는 없을 것입니다.

 


1. 방을 어둡게 하자!!

 

강한 빛은 뇌를 자극해 멜라토닌 분비를 방해합니다. 멜라토닌 호르몬이 활성화되면 쉽게 잠을 들지 못하고 늦게 잠이 들면 부족한 수면으로 수면부채가 생겨 지속적인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잠자리에 들기 한시간 전에 조명을 어둡게 하고 최소 30분 전부터는 밝은 빛으로부터 떨어지는게 제일 좋습니다.

 

2. 블루라이트차단을 활성화 하자!

 

스마트폰, PC등 많은 전자기기는 강력한 빛을 내뿜습니다. 21세기 현대인이면 땔래야 땔수없는 전자기기이지만 블루라이트를 최소화하면 눈의 피로를 줄일수 있으며 수면유도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억제하게 됩니다.

 

3. 규칙적인 운동 하기

 

규칙적인 활동과 적절한 운동은 양질의 수면과 수면시간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운동과 수면에 대한 연구는 주로 불면증을 줄이는데 중점을 두지만 불면증이 아닌사람이라도 지속적인 운동은 단연코 이상적인 수면패턴을 찾는데 도음을 줍니다.

 

4. 향기에 집중하자

 

잠을 청하기전, 당신의 코를 은은하게 자극하는 향기는 이상적인 기분을 유발합니다. 침대 주변에 은은한 향이나는 향수를 갖다놓으면 보다 기분좋게 잘수 있습니다.

 

 

5. 소음차단 

 

소음은 대표적인 잠을 방해하는 친구입니다. 집안 곳곳에서 신경을 거슬리는 소리는 당신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고 수면시간을 깍아먹게 됩니다. 침대주변에 소리가 날만한 것들은 최대한 멀리 두세요. 수면부채가 쌓이면 쌓일수록 조그마한 소리에도 쉽게 잠을 청할 수 없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