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영원회귀: 블랙 서바이벌

블서 / 블랙서바이벌 티밍 규정 강화 와 티밍논란 + 블서 탈주 규제

by 책과함께라면 2020. 12. 30.
728x90

 

 

최근 블랙 서바이벌에서 가장 핫한 이야기는 솔로대회에서 프로게이머가 티밍을 했다라는게 가장 큰 이슈일것입니다.

이에 대해 님블뉴런측에서도 공식적으로 사과를 하고 해당 주취측과 계약을 해지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을 했지만 대회를 시청한 팬들은 그에 대해 아직 화가 많이 나있는것 같습니다.

 

블서,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크리스마스 솔로 대회 티밍 논란 및 사과

이번 글은 아래에 링크를 바로 첨부해놓겠습니다. 님블뉴런의 해명 전문만을 올립니다. 크리스마스 솔로 대회 관련하여 알려 드립니다. - 님블뉴런 www.inven.co.kr/board/er/5686/111 영원회귀: 블랙서바

sunny-123.tistory.com

 

물론 티밍을 완벽하게 막을수는 없지만 게임내에서 구체적인 조건과 제약을 잘 만들어 놓으면 티밍을 일정부분 방지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때마침 정기업데이트에서 티밍관련 규제를 강화한다고 님블뉴런측에서 발표를 했습니다.

 

3. 티밍 제재 강화 안내

개선 업데이트가 진행되는 동안의 보완책으로 티밍에 대한 제재가 좀 더 강화될 예정입니다. 티밍 규정도 늘어나게 됩니다.

1항. 팀원이 아닌 생존자에게 음식 등 아이템을 나눠주는 행위2항. 최후 안전 구역이 지정되기 전, 팀원이 아닌 생존자와 오랜 시간 동안 가까운 거리에 머무르며 전투를 회피하는 행위3항. (추가) 최후 안전 구역에서 팀원이 아닌 생존자와 매우 가까운 거리에 머무르며 전투를 회피하는 행위4항. 그 외 상식적인 수준에서 명백한 티밍의 의도가 과도하게 보여진다고 판단되는 행위2항이 서로 시야가 보이는 범위 내에서 상호 공격 행동 없이 20초 이상 머무르거나 같이 이동하는 경우라면, 3항은 3m 이내 거리에서 7초 이상 공격 행동 없이 가만히 머무르는 경우입니다.

위 시간과 거리에 대한 부분은 하나의 예시로서, 티밍에 대한 규정이 기계적으로 적용될 순 없습니다. 법률이나 스포츠 규칙에서도 사람(판사, 심판)이 규정을 근거로 판단하는 부분들이 있듯이, 티밍의 의도나 심각성에 대한 판단을 내려야 할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비교적 명백하게 규정할 수 있는 부분부터 조금씩 규정들을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더 공정하고 재미 있는 영원회귀가 되기 위해서, 솔로 모드의 시스템 개선 아이디어나 티밍 규정에 대해서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스팀 업데이트 내용 txt본

아직 많은사람들이 티밍에 대해 규제가 잘된것인지 판단하기에는 오래 걸릴것 같아 보입니다. 티밍규제를 정해도 한대씩 툭툭치고 가는것도 티밍에 걸리기도 하니까 말이에요.

그래도 회사측에서 비교적 명백하게 규정할 수 있는 부분부터 개선해 나간다고 했으니 좀더 믿고 지켜봐야 할것 같습니다


여담이지만 리그오브 레전드에서는 탈주자들을 어떻게 관리하는지 찾아보기도 했습니다.

소환사 여러분,

새로워진 탈주자 단속 시스템이 적용되었습니다. 팀원이 탈주하거나 자리를 비우는 상황이 줄어들 수 있을 것이며, 랭크 게임에선 더욱 강력한 단속이 이루어질 것임을 강조 드립니다.
 
탈주자 단속 시스템은 게임에서 빈번하게 탈주하거나 자리를 비우는 플레이어를 자동으로 감지하는 장치입니다. 이전까진 제재와 단속에 일반적으로 조심스러운 태도로 접근했는데, 이에 많은 소환사 여러분께서 단속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견을 주셨으며, 제재당한 플레이어가 다른 계정으로 손쉽게 게임을 계속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탈주자 단속 시스템은 훨씬 더 엄격하게 설계되었으며, 탈주와 자리 비움에 대한 명확한 피드백을 제공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탈주와 자리 비움은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이라는 점을 분명히 알리고, 더욱 즉각적이고 엄격한 제재가 이루어지도록 했습니다.

처음으로 게임에서 탈주하게 되면, 해당 플레이어에게 탈주는 옳지 않은 일이라는 팝업 메시지가 표시되며 다시는 탈주하지 않겠다고 동의해야만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된 탈주와 자리비움으로 게임을 망치는 행위를 반복할 경우
몇 게임 동안 빠른 대전 찾기 시작 시에 후순위 대기열 타이머가 적용됩니다. 

이 타이머의 시간이 모두 흘러가기 전까지는 상점과 채팅 등 PvP.net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없게 되고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거나 게임을 수락하지 않는 등 매칭이 취소되게 되면 페널티 적용 횟수가 줄어들지 않으며 다음번 매칭 시도 시 초기화된 시간으로 타이머가 재적용됩니다.

후순위 대기열 페널티을 받은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들과 미리 팀을 짜서 플레이할 경우 팀원 모두에게 후순위 대기열 타이머가 출력되며 팀원 중  한 명이라도 타이머를 종료시키거나 게임을 수락하지 않으면 매칭은 취소되고 타이머는 처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그리고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지만, 탈주나 자리비움으로 인해 불이익을 받은 후에도 계속해서 탈주하거나 자리를 비울 경우 영구 게임 이용 제한이 적용될 수 있다는 점 주의 부탁드립니다.
 
정의의 전장에서 승리를 기원합니다.

롤 탈주자 단속시스템 전문

 

블랙서바이벌에서도 탈주를 밥먹듯이 해서 일반게임 한번을 돌릴때도 5번~6번정도 팅기는 경우도 있더군요.

게임을 할려고 하는데 자꾸 나가지니까 핸드폰이나 다른일을 할수 없을정도로 짜증나더라구요. 님블뉴런측에서는 캐릭터를 고를때 게임에서 나가면 3분의 패널티밖에 없으니 다른사람들도 그냥 부담없이 나가는 것 같습니다. 이것또한 개선되었으면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