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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리그오브레전드 LOL 게임 운영정책 2021년 개정

by 책과함께라면 2021. 11.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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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 오브 레전드 운영정책



제1조. 운영 정책의 정의

 

① 리그 오브 레전드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은 라이엇게임즈 서비스 약관 (이하 “서비스 약관”)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으며,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게임”) 및 공식 홈페이지(이하 “홈페이지”)의 안정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본 운영정책과 서비스 약관 사이에 상반된 내용은 서비스 약관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라이엇게임즈 코리아 유한회사(이하 “회사”)는 본 운영정책을 바탕으로 게임 내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일관성 있고 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③ 본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서비스 약관 및 일반적인 사회통념, 관계법령 등을 기준으로 처리합니다.
④ 본 운영정책은 회사의 사정이나 더욱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7일전 (플레이어에게 불리한 경우 30일전) 홈페이지를 통해 고지하거나 회사에 제공한 이메일 주소 등을 통해 플레이어 여러분께 고지합니다. 이를 확인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는 도움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2조. GM의 역할과 책임

 

① Game Master(이하 “GM”)는 게임 서비스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② GM은 플레이어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돕고, 본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근절시켜 플레이어의 게임이용에 즐거움을 드리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③ GM은 플레이어의 문의에 대해서 최대한 신속히 답변하며, 공정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④ GM은 사사로운 이익, 친분이나 개인적인 감정으로 문제를 판단하지 않으며, 항상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이성적인 판단을 통해 적절한 절차와 정책에 따라 모든 문제를 처리합니다.
⑤ GM은 게임 내에서 플레이어의 행동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다만, 원활한 게임 운영이나 즐겁고 건전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GM은 본 정책에 따라 강제 접속 종료 또는 이용제한, 모니터링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⑥ GM은 플레이어 계정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으며, 업무 상 확인한 플레이어 정보에 대하여 외부에 유출하지 않습니다. 단, 정부기관이나 수사기관 등에서 적법한 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등의 정보 제공을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의 판단에 따라 해당 기관에 제한적으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3조. 플레이어의 권리와 의무

 

① 플레이어는 서비스 약관과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지양해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 정책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이용제한을 받았거나, 그 정도가 매우 심각한 경우 보다 상위 차수의 이용제한으로 수위가 강화될 수 있습니다. 특히, 중대한 위반사항의 경우 해당 계정에서 게임의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되거나 동일 명의로 생성된 모든 계정에서 게임의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도 있으며, 동일 명의 모든 계정 자체에 대한 영구적인 이용제한 및 회원가입 제한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② 플레이어는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 관련 정책 및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등을 수시로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도움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③ 플레이어는 GM의 협조 요청에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게임 내/외적인 문제로 부당한 대우 또는 피해를 받은 경우 고객지원 페이지 - 문의하기 또는 관련 이메일 등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을 통해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④ 플레이어는 본인의 정보를 관리하고, 보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따라서 개인정보 및 로그인 정보 (계정이름, 비밀번호, 등)를 타인과 공유, 판매, 양도하는 등의 행위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피해에 대해 회사는 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시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본인의 개인정보 및 로그인 정보를 타인과 공유, 판매, 양도하는 행위가 확인될 경우 회사는 해당 계정에 대해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⑤ 플레이어는 게임 내 이상현상 (버그/시스템 악용,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을 발견할 경우 홈페이지 등을 통해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통지 여부를 떠나 이러한 이상현상을 이용/악용할 경우 본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⑥ 플레이어는 ‘회사’의 임직원, 운영자, 기타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를 하거나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임의 변경하거나, 회사가 금지한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할 경우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⑦ 플레이어는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를 하거나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이용제한을 받으실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4조. 불건전 행위의 종류

 

불건전 행위란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 혹은 괴롭히거나 채팅, 게시물 등으로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모든 행위를 의미하며, 회사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또한 포함됩니다. 이러한 행위는 클라이언트 채팅, 클럽기능이나 게임 영역에 국한되지 않으며, 홈페이지의 게시물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영역에 해당됩니다.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불건전 행위에 대해 회사는 관련 정책에 따라 이용제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운영정책에 의해 이용제한 등의 조치를 한 경우 홈페이지나 게임 내 메시지 기능 또는 회원가입 시 플레이어가 입력한 이메일 등의 연락 가능한 방법을 통해 안내 드리며, 플레이어가 회원가입 시 입력한 정보가 허위거나 본인의 부주의로 인해 안내를 확인하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신고 방법: 플레이 종료 후 게임 결과 화면 내 ‘플레이어 신고’ 시스템을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 항목이 없거나 이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고객지원 페이지 ▶ 문의하기]로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래에서 열거한 불건전 행위 유형뿐만 아니라 아래의 유형에 준하는 사항으로 일반적인 사회통념, 관계법령 등에 따라 불건전한 행위에 해당할 경우 이용에 제한이 발생할 수 있으며, 사안에 따라 관계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불건전 행위의 종류 - 게임 진행 방해
게임 진행 방해는 게임 내/외적으로 고의 또는 지속적으로 타인의 게임 진행에 피해를 끼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 자리비움: 게임에서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거나 장시간 전투에 참여하지 않아 팀원들에게 불쾌감과 피해를 주는 행위
  • 탈주: 클라이언트 강제 종료(접속 종료) 또는 게임 시작 후 오랜 시간 자리비움으로 인해 접속이 강제 종료된 것으로써 소속된 팀이 불리한 상황이 되도록 하여 팀원들에게 불쾌감과 피해를 주는 행위
  • 고의적으로 상대방에 도움을 주는 행위: 자신의 챔피언을 고의적으로 죽도록 하여 상대 팀에게 골드와 경험치 등의 이득을 주거나, 채팅 등을 통하여 소속 팀의 위치 등을 상대 팀에게 알려주는 등 정상적인 게임이용에 반하여 아군에게 불리한 상황을 만들거나 상대팀에게 이익을 제공하는 모든 행위
    ※ 탈주 및 자리비움 단속 시스템이란 게임 플레이 중 클라이언트를 종료 하거나 자리를 비워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자동으로 확인하고 이용제한하는 시스템으로서 탈주 및 자리비움이 누적될 경우 본 단속 시스템에 의해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한 플레이어의 PC장비(노트북 등), 네트워크 환경, 기타 사유 등으로 인해 접속이 일시 종료 또는 강제 종료된 경우로 발생한 피해나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② 불건전 행위의 종류 - 언어 폭력
언어폭력은 게임 내/외 채팅이나 게시물 등을 통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 타인의 명예를 훼손, 모욕, 권리를 침해하는 등의 언어 사용
  • 욕설이나 노골적인 성 묘사를 하는 언어 사용
  • 특정 정치, 인종, 민족, 종교, 성별, 인물을 조롱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언어 사용
  • 부모 또는 가족에 대한 욕설, 비방 혹은 혐오감을 직/간접적으로 상징하는 언어 사용
  •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이와 관련된 내용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는 언어 사용
  • 반국가적 행위를 직/간접적으로 표현하는 언어 사용
  •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언어 사용
  • 같은 내용의 문장과 단어 및 유사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사용
    ※ 사이버 폭력 피해 신고: 사이버 폭력으로 피해를 당한 경우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사이버 명예훼손분쟁조정부’ 또는 사이버수사대 또는 관할 경찰서에 피해 사실을 신고하여 관계 법령에 따라 권리를 보호받으실 수 있습니다.

 

 

 

 

 

 

③ 불건전 행위의 종류 - 부적절한 이름 사용
부적절한 이름 사용은 통상적인 사회 관념, 미풍양속 등을 해치는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타인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모든 행위를 의미하며, 이는 게임 내 소환사 이름뿐만 아니라 클럽 이름 등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내/외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 해당됩니다.

  • 욕설, 비속어가 포함된 이름
  • 선정적이거나 음란한 내용이 포함된 이름
  • 특정 정치, 인종, 민족, 종교, 성별, 인물을 조롱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이름
  • 회사 직원, 회사 관계자를 사칭할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된 이름
  • 특수문자를 사용하거나 변칙된 철자가 포함된 이름
  • 아이템, 계정의 현물거래, 대리 게임 등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 등을 통해 금지하고 있는 행위에 대한 내용, 명칭 등이 포함된 이름.
  • 광고성 이름을 사용하거나 상표권, 저작권 등을 위반할 가능성이 있는 내용이 포함된 이름
  • 부모 또는 가족에 대한 욕설, 비방 혹은 혐오감을 간접적으로 상징하는 이름
  • 반국가적 또는 범죄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관련 내용을 직/간접적으로 표현하는 이름
    ※ 이외에도 위 나열된 항목들이 직/간접적으로 유추, 연상되는 철자 변형 및 조합 등 모든 방법이 포함됩니다.
    ※ 개인정보를 포함한 이름을 사용할 경우 게임 내/외적으로 불편이 발생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 본인 스스로 정한 이름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④ 불건전 행위의 종류 - 게임, 계정 등 콘텐츠 거래
게임, 계정 등 콘텐츠 거래는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를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을 통해 타인과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하며, 이는 유/무상의 모든 거래 행위를 포함합니다.

  • 거래 의도가 게임 내/외적으로 확인되는 경우 
  • 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의 등록, 게임 내 채팅, 소환사, 클럽 이름 등을 사용한 경우

⑤ 불건전 행위의 종류 - 버그 및 시스템 악용
버그 및 시스템 악용은 게임 내/외적인 오류나 정상적인 시스템 등을 회사가 의도하지 않은 방법으로 이용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러한 버그나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시스템 등을 발견할 경우 [고객지원 페이지 ▶ 문의하기]로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통지 여부와 상관없이 이를 악용할 경우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버그 및 시스템 등을 악용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
  • 버그 및 시스템 등을 악용해 고의적으로 타인의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 버그 및 시스템 등을 악용하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경우
  • 버그 및 시스템 등을 악용하는 방법을 타인에게 직/간접적으로 전파하는 경우

⑥ 불건전 행위의 종류 - 비인가 프로그램 제작, 사용, 홍보, 유포
비인가 프로그램 제작, 사용, 홍보, 유포는 회사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영역에 영향을 주는 프로그램 또는 기기나 장치를 제작, 사용, 홍보, 유포 등 이와 관련된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플레이어가 이러한 행위를 하는 경우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서버, 홈페이지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영역에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을 통해 접근하거나 이를 기기나 장치, 기타 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분석, 변경하는 경우
  • 비인가 프로그램을 게임이나 홈페이지, 기타 다른 방법을 통해 제작, 사용, 홍보, 유포 등을 직/간접적으로 하는 경우
  • 하나의 PC 또는 IP주소에서 동시에 다수의 게임 클라이언트를 실행하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 비인가 프로그램을 반복하여 사용하거나 회사와 다른 플레이어에게 미치는 악영향이 심각한 경우에는 IP주소 또는 고유기기식별정보(Unique Device ID)를 통한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영역을 분석, 변경, 영향을 주는 기기나 장치, 프로그램의 사용은 이용제한의 대상이 되므로, 이러한 기능이 있는 기기나 장치, 프로그램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함께 사용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주시기 바랍니다.

⑦ 불건전 행위의 종류 - 홍보 및 광고
홍보 및 광고는 게임 내/외에서 게임 서비스 또는 회사와 유/무관한 내용을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하며, 이는 유/무상의 모든 내용을 포함합니다.

  • 현금거래/불법 프리서버/비인가 프로그램/계정육성/대리 게임 등의 게임 내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내용에 대하여 홍보 및 광고 등을 하는 경우
  • 게임과 관계없는 내용을 게임 및 홈페이지 등에서 홍보 및 광고 등을 하는 경우
  • 기타 회사의 의사에 반하는 각종 내용의 홍보 및 광고 등을 하는 경우

⑧ 불건전 행위의 종류 - 회사 임직원 사칭 및 허위사실 유포
회사 임직원 사칭 및 허위사실 유포는 게임 내/외에서 회사의 임직원을 사칭하거나 사실이 아닌 내용을 통해 타인으로 하여금 혼란을 느끼게 하거나, 이로 인해 직/간접적으로 피해를 주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을 통해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계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임직원을 사칭하여 타인의 개인정보나 로그인 정보를 묻는 경우
  • 회사 임직원을 사칭하여 허위사실을 유포하거나,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고 하는 경우
  • 회사 임직원 또는 회사를 사칭할 수 있는 계정이름이나 소환사 이름, 클럽 이름 등을 사용하는 경우
  • 기타 회사 임직원을 사칭하는 경우
    ※ 회사 임직원은 플레이어 계정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 및 로그인 정보는 플레이어 본인 외 타인에게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⑨ 불건전 행위의 종류 - 서비스 방해 및 허위신고
서비스 방해 및 허위신고는 게임 및 관련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방해하거나 허위사실을 회사 또는 타인에게 전달함으로써 부당한 피해를 입도록 하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행위는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을 통해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관계 법령에 따라 민, 형사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회사 임직원에게 욕설, 음담패설, 협박 등을 하는 경우
  • 신고 기능의 남발, 허위 제보 등을 하는 경우
  • 게임 내 비매너 행위 등에 대한 회사 임직원의 중단 경고에 협조하지 않는 경우
  • 기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는 모든 경우

⑩ 불건전 행위의 종류 - 공정한 경쟁 방해 등의 행위
공정한 경쟁 방해 등의 행위는 게임 내/외에서 공정하고, 즐거운 게임 환경을 방해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모든 행위를 의미합니다.

  • 대리 게임: 계정의 공유 등을 통해 본인이 아닌 타인이 게임을 대신 접속 혹은 플레이하도록 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 클럽 거래: 클럽을 거래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행위
  • 클럽 내 불건전 행위: 클럽 내에서 불건전 행위를 하거나 시도하는 행위
  • 승리/패배 조작: 승리거래, 고의패배를 포함하여 인위적으로 게임의 승리/패배를 조작하거나 이를 시도하는 모든 행위

⑪ 불건전 행위의 종류 - 기타
위에서 언급한 항목 외에도 게임을 이용하는 플레이어에게 게임 내/외에서 악영향이나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아래는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는 기타 항목을 나열한 것으로 이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 불건전 행위에 대해 언급하여 타인에게 악영향을 주는 경우
  • 방송/매체의 내용이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의 회사와의 계약과 기타 사회통념, 관계법령 등을 기준으로 고려하였을 때 게임서비스나 타인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무단으로 유포하는 경우
  •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 영역에서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제5조. 이용제한 정책

 

① 원활한 게임 진행 및 건전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하여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는 경우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의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허위신고 등을 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에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② 불건전 행위에 대한 제 6조의 이용제한 기준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정책 변경에 대하여 7일전 (플레이어에게 불리한 경우 30일전) 홈페이지 등을 통해 플레이어에게 고지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를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에 따라 지속적으로 이용제한을 받는 경우 회사는 동일 명의로 가입된 모든 라이엇게임즈 계정의 게임 이용이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그 정도가 매우 심한 경우 접근 제한 및 서비스 거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④ 채팅 제한이란 게임 중 채팅 기회를 한정적으로 제한하는 것을 말하며, 게임 이용제한, 랭크게임 제한 등의 이용제한과 별도로 추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⑤ 랭크 게임 제한이란 랭크 게임을 한정적으로 제한하는 것을 말하며, 게임 이용제한이나 채팅 제한 등의 이용제한과 별도로 추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⑥ 후순위 대기열 페널티(대기열 입장 지연과 동일)란 일정 횟수 동안 대기열이 추가 적용되는 것을 말하며, 채팅제한이나 게임 이용제한 등 다른 이용제한과 별도로 추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 모드 제외)
⑦ 대기열 입장 제한이란 일정 시간 동안 대기열 이용이 불가능해지는 것을 말하며, 채팅제한이나 게임 이용제한 등 다른 이용제한과 별도로 추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일부 게임 모드 제외)
⑧ 시즌 보상 회수란 현 시즌 및 지난 모든 시즌의 리그 보상이 회수됨을 의미합니다.
⑨ 서로 다른 불건전 행위로 인해 게임 이용제한 조치가 이루어질 경우, 불건전 행위에 대한 각각의 이용제한 기준에 따라 중복으로 이용제한 기간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제한 기준

 

아래에 명시한 사항 이외의 불건전한 행위는 아래의 사항에 준하여 이용제한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사안에 따라 관계 법령을 근거로 추가적인 민/형사상의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이용제한은 행위의 정도, 고의성, 반복성, 기타 상업적 이용 등의 정도에 따라 더 높은 단계의 이용제한 또는 매우 심각한 경우에 한하여 가장 상위 수준의 이용제한(동일 명의 모든 라이엇게임즈 계정의 모든 게임 영구 이용 불가 및 회원가입 제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지속적으로 이용제한을 받는 경우(각기 다른 항목으로 이용제한 받은 경우도 포함) 차수가 누적되며, 정도가 심한 경우 가장 상위 수준의 이용제한(동일 명의 모든 라이엇게임즈 계정 모든 게임 영구 이용 불가 및 라이엇게임즈 회원가입 제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불건전 행위에 대한 자진신고 또는 게임 내/외부에서 불건전 행위를 의미하는 내용을 표현하는 것(채팅, 게시물 등록 등) 또한 동일한 수준의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불건전 행위를 직접 하지 않았더라도 이를 방조, 조장하거나 직/간접적으로 이득을 취하는 행위도 동일한 수준의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불건전 행위로 게임 이용제한이나 채팅제한, 랭크게임 제한 등의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이벤트 및 게임 내 보상(시즌 보상, 전리품 등)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으며, 일부 게임 서비스 이용에 제약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심각한 수준의 불건전 행위가 확인될 경우 사용하던 이름은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사용이 불가능해질 수 있습니다.
  • 클럽 생성 및 활동이 서비스 약관 및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경우 사전 경고조치 없이 즉시 폐쇄 및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불건전 행위로 인해 이용제한을 받은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불건전 행위가 동일 명의의 다른 계정에서 다수 발견되어 이용제한 항목이 중복 적용되는 경우 누적하여 차수를 적용하거나 더 높은 차수의 이용제한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영구 이용제한 (영구)이란, 불건전 행위가 확인된 명의의 모든 회사 계정이 해당 게임을 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없는 높은 수준의 이용제한이며, 탈퇴 후 재가입을 하거나 새롭게 추가 가입한 계정에 대해서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항목 이용제한 내용 비고
1차 2차 3차 4차 5차
① 게임 진행 방해 (탈주 및 자리비움) 후순위 대기열 페널티 대기열 입장 제한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게임 이용제한과 별도로 채팅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게임 내 보상(시즌 보상, 전리품 등)의 회수나 자격취소 등 추가적인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 이용제한 기준은 기존에 받았던 이용제한 차수나 불건전 행위의 정도, 횟수, 이용제한 시스템의 방식 및 다른 플레이어 또는 회사에 미치는 악영향이 종합적으로 고려되므로,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심각한 위반의 경우 해당 차수보다 가중된 이용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① 게임 진행 방해 (기타)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② 언어 폭력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30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③ 부적절한 이름 사용 경고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④ 게임, 콘텐츠 거래 (클럽 거래)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30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시즌 보상 회수/해당 클럽 폐쇄 등의 조치가 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④ 게임, 콘텐츠 거래 (기타)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7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⑩ 공정한 경쟁 방해 등의 부정행위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30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시즌 보상 회수/해당 클럽 폐쇄 등의 조치가 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⑪ 기타 (방송/매체를 통해 다른 플레이어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30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⑤ 버그 및 시스템 악용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7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⑥ 비인가 프로그램 제작, 사용, 홍보, 유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모든 게임 이용제한 (영구)/회원가입 제한       기존에 받았던 이용제한 차수나 불건전 행위의 정도, 횟수, 이용제한 시스템의 방식 및 다른 플레이어 또는 회사에 미치는 악영향이 종합적으로 고려되므로,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심각한 위반의 경우 해당 차수보다 가중된 이용제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⑦ 홍보 및 광고 (불건전 행위에 대한 홍보)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⑦ 홍보 및 광고 (기타)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7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⑧ 회사 임직원 사칭 및 허위사실 유포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7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⑨ 서비스 방해 및 허위신고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7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⑪ 기타 (다른 플레이어에게 불건전 행위에 대한 언급)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30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⑪ 기타 (다른 플레이어의 개인정보 등을 유출)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14일) 해당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동일명의 모든 계정의 해당 게임 이용제한 (영구)    

 

제7조. 관련 문의

 

① 본 운영정책에 근거하여 이용제한을 받은 플레이어는 이용제한에 대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게임 고객지원 - 문의하기를 통해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신청 시 회사에 지속적으로 욕설, 음담패설, 협박 및 기타 회사의 정상적인 업무를 방해하는 등의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해당 이의신청에 대해 15일 이내에 답변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15일 이내 답변이 불가한 경우에는 고객지원 페이지, 문의답변, 이메일 등을 통하여 지연 사유 등을 통보합니다.
③ 플레이어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거나 회사의 고의, 중과실로 인해 부적절한 이용제한 사실이 확인되면 회사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보상을 제공합니다.

본 운영정책은 2021년 1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롤 신고 이용제한 기준 운영정책

게임플레이 중 불건전 행위해서 신고를 받으면 운영정책위반으로 제재대상입니다. 이용제한 신고목록 신고된 항목에 따라 검토되기에 알맞게 신고를 하면 좋습니다. 게임 내에서 신고할 수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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